강원도 평창 청옥산 은하수 : 이제 곧 망가질 곳

강원도 평창 청옥산 은하수 360도 파노라마

강원도 평창 청옥산 은하수 360도 파노라마

우리나라에서 다섯 손가락에 꼽는 관측지 중 한 곳 청옥산 헬기장..

해발 1200m로 인한 청명한 하늘, 주변에 그보다 높은 산이 가까이 있지 않아, 사방의 시야가 훤하고, 산 아래로 마이너스 고도까지 시야가 확보되는.. 가끔 강한 바람이 부는 것 이외에는 관측지로서 최고의 입지 조건이었다. 헬기장까지 비포장 도로가 좀 있어, 차고가 낮은 차는 올라오기 버겁다라는 단점도..

풍력발전기가 설치되면, 항공 식별등을 켜기 때문에 관측지로서는 수명을 다한다. 불이 껌벅대는 곳에서 관측을 할 수 없다..

풍력발전기가 완공되기 전에 마지막으로 가본다는 생각으로 방문했는데.. 하늘이 망가지기 전에 땅이 망가져버렸다.

여기저기 산 능선을 파헤치고, 파헤친 흙을 높게 쌓아놓고.. 중장비들이 설치되어서, 그 좋던 시야들이 다 가려져버렸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그 어떤 관측지보다 좋은 하늘을 보여주고 있다. 은하수도 아주 진하게.. (풍력발전기에 등이 들어오기전까지는.. 사진이 아닌 안시라면 메리트가 있을 듯..)
지도를 클릭하시면 위치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초저녁에 도착해서 시야가 나올만한 곳을 찾아서 2시간을 헤매다가 간신히 자리잡고 은하수만 촬영함..

사실 청옥산은 고도가 높아 요즘 같은 때는 은하수가 눈높이에서 보이는 곳이다. 자리 잡는데 시간이 걸려 은하수가 떠오른 상태부터 촬영한 타임랩스.. – 아쉽다. 어디서 또 찍을까나..

어안렌즈를 안가지고 가서, 허접한 어안컨버터를 끼우고 촬영한 타임랩스.. 그러지 않아도 비점수차가 큰 어안인데, 허접한 어안렌즈는 비점수차가 훨씬 크다.. 마치 주밍한 사진처럼 나왔다..

강원도 평창 청옥산 은하수

강원도 평창 청옥산 은하수

카메라 렌즈는 주변부 비점수차가 보정이 되지 않아.. 별상이 늘어진다.

Ha가 강조된 은하수

Ha가 강조된 은하수

천체용 카메라로 촬영한 은하수. Ha영역이 강조되어서 핏빛으로 찍혔다.. (뭔가 괴기스러운..)

 

은하수 중심부

은하수 중심부

우리 은하의 중심부

강원도 평창 청옥산 은하수

강원도 평창 청옥산 은하수

은하수만 파노라마

 

딩굴GaeGuRi

한참 별보다가.. 12년을 쉬었다가.. 다시 별보기 시작한 아마추어 천문덕 http://www.huffingtonpost.kr/wootae-kwon/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ranslate »